청지기의 삶

청지기의 삶

 

  • 청지기의 삶 안내
  •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서 금전을 다루는 문제에 있어서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깨끗하고 능력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저축, 투자, 예산, 소비, 그리고 빚문제 등 현실속에서 부딪치는 문제를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실행하도록 훈련하고, 하나님의 재정원리를 배워서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알고 주님을 섬기는데 자유롭게 되는 귀한 삶을 사는 것을 배웁니다.

    목적 : 어린이들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어린이를 다루는데 자신이 붙도록 함으로, 부모로써, 혹은 교사로써 어린이들을 잘 양육시킬 수 있도록 한다.
  • 학습목적 ㆍ크라운 재정 공부의 목적은 하나님의 재정원리를 배워서 믿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알게 하고 주님을 섬기는데 자유롭게 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습자 필수사항

    ㆍ매일과제

    ㆍ매주 암송구절

    ㆍ매주 실제 응용과제

    ㆍ매주 각 참가자를 위해 기도하기

    기타 다른 지침

    ㆍ10번의 수업 중 8번 이상 참석(3번 결석은 자동탈락)

    ㆍ수업은 기도로 시작하여 정시에 끝낸다.

    ㆍ그룹토의에서 나눈 내용은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ㆍ학습자들은 각각 돌아가며 한 주씩 직접 이끌기도 한다. (장래 지도자로서의 훈련을 받기 위해)

    ㆍ빠진 수업도 삶공부 인도자와 따로 시간 약속을 해서 보강한다.

    수업일정

    (95분 기준 편성)

    ㆍ(3분) 찬양으로 시작한다.

    ㆍ(3분) 통성기도로 시작한 후 학과 담당자가 마무리 기도한다. (무릎을 꿇고 기도할 것을 권한다)

    ㆍ(5분) 개인별로 돌아가며 성경 암송구절을 암송한다.

    ㆍ(5분) 실제 응용과제를 작성하였는지 확인한다.

    ㆍ(45분) 그룹토의를 시작한다. 토의는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 해당일 과제의 요절을 돌아가며 읽는다.

    - 원으로 돌아가며 각각 해당일의 과제의 답을 말한다. 만약 답이 너무 뻔하다면 한 사람 이상 답하지 말고 넘어가기로 한다.

    ㆍ(15분) 해당과제의 본문을 삶공부 인도자가 정리한다.

    ㆍ(10분)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일지에 기록한다.

    ㆍ(4분) 통성으로 기도한 후, 다음 주 학과 담당자가 기도로 마무리한다. (무릎을 꿇고 기도한다.)

     

     

    • 청지기의 삶 성경암송구절
    • 1 주 : 서론 너희가 불의한 재물에 충실하지 못하였으면, 누가 너희에게 참된 것을 맡기겠느냐? (누가복음 16:11)

      2 주

      하나님의 역할과

      우리의 역할

      주님, 위대함과 능력과 영광과 승리과 존귀가 모두 주님의 것입니다.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다 주님의 것입니다. 그리고 이 나라도 주님의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만물의 머리가 되신분으로 높임을 받아 주십시오. 부와 존귀가 주님께로부터 나오고, 주님께서 만물을 다스리시며, 주님의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으시니, 사람이 위대하고 강하게 되는 것도 주님의 손에 달렸습니다. (역대지상 29:11, 12)

      3 주 : 부채

      가난하면 부자의 지배를 받고, 빚지면 빚쟁이의 종이 된다. (잠언 22:7)

      4 주 :상담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행실만이 옳다고 여기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충고에 귀를 기울인디ㅏ. (잠언 12:15)

      5 주 : 정직

      도둑질하지 못한다. 사기하지 못한다. 서로 이웃을 속이지 못한다. (레위기 19:11)

      6 주 : 베풀기

      주 예수께서 친히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복이 있다' 하신 말씀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20:35)

      7 주 : 일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에게 하듯이 하지 말고, 주님께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 여러분은 주님께 유산을 상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골로새서 3:23, 24)

      8 주 : 저축과 투자

      지혜있는 사람의 집에는 값진 보물과 기름이 있지만, 미련한 사람은 그것을 모두 탕진하여 버린다. (잠언 21:20)

      9 주 :​관점의 전환

      내가 궁핍해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어떤 처지에서도, 스스로 만족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는 비천하게 살 줄도 알고, 풍족하게 살 줄도 압니다. 배부르거나, 굶주리거나, 풍족하거나, 궁핍하거나, 그 어떤 경우에도 적응할 수 있는 비결을 배웠습니다. 나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 안에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빌립보서 4:11~13)
      10 주 : 영생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이득이 있겠느냐? (마가복음 8:36)